구글과 함께 햄버거 메뉴

블로그 포스팅은 수익성을 고려해야 롱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쓰든간에 광고가 클릭되는 방향으로 끌고 가야 돈이 벌릴텐데, 작성했던 포스팅들 중에서 수익이 나온 글/수익이 나오지 않은 글을 분류하고 후자의 작성 방식은 도태 / 전자의 작성 방식은 유지 업그레이드 하다보면 우상향하는 애드센스 수익 그래프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페이지가 좋아져서, 애드센수 수익이 많이 나온 글을 아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관리자페이지 주소에 들어가서...

 

▲ 보고서 - 인기 페이지(인기 페이지에서 발생한 수입) 순으로 들어가보면 좌라락 나오게 되지요.

 

한가지 팁을 추가로 드리자면...

 

▲ 제가 붉게 밑줄친 곳에 연필모양 버튼이 있을 겁니다. "측정항목 수정"이라는 메뉴인데,

 

▲ CPC / 게재된 광고 CTR / 게재된 광고 RPM 정도를 추가해서 보면 풍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ㅎ

(게재 비율, 광고 CTR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 미송출 문제 파악에 도움이 되는 항목인데... 요즘은 애드센스가 안나오는 문제가 많이 해결된 것 같아서 적극적으로 쓸만한 도구는 아닌 것 같습니다.)

 

파악한 정보를 바탕으로, 수익이 많이 난 글을 발전시켜 대박의 길로 가시길 바랍니다.ㅎ

 

사실... 구글 애널리틱스(GA4)로 파악하는 것이 정석이긴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알려준다는 사람 있으면 적극적으로 따라다니면서 배워두세요. 두고두고 도움이 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