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함께 햄버거 메뉴

저는 다음(Daum) 카카오 애드핏(AdFit)이 구글 애드센스보다 승인받기 어려운 솔루션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께서는 반대로 카카오 애드핏이 승인받기 쉽다고 하는 의견을 내고 계시더군요. 그래서 궁금해졌습니다. 카카오 애드핏(AdFit)은 몇 개의 글을 썼을 때 승인을 해주는지.


하나 단위로 디테일하게 찔러보기에는 에너지 소모가 클 것 같아서, 10개 단위로 잘라서 시도해봅니다.



못해도 20개의 글은 있어야 되지 않나 싶어서, 수단 방법 안 가리고 열심히 글을 쌓았습니다.



1차 도전 : 실패. 보류. 사유보기 - 해당 매체는 최근 콘텐츠 부족으로 보류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콘텐츠를 보충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글 30개 채우고 2차 도전 들어갔습니다. ^^


잠깐,

"최근" 콘텐츠 부족이라고 사유가 나왔었죠? 그러면 글 갯수 조건은 20개 때 충족이 됐다는 얘기 같은데?


▲ 제가 1차 신청 당시에 1주일당 글 4개는 썼단 말입니다? 이정도면 일반인 입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것 아닌가요? ㅠ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글 700개 쌓은 블로그는 1주일에 1포스팅 하는데도 통과시켜 주셨잖음? withgoogle 블로그는 1주일에 4포스팅 했는데 최근 콘텐츠 부족이라뇨? 우리, 인간적으로 형평성은 맞춰줍시다. 봐주십쇼. ㅠㅠ"


그리고 카카오 고객센터 측의 답변.


▲ 봐드리겠소~~ (감사합니다!)


▲ 하루 뒤, 애드핏 심사상태가 "심사중"으로 바뀌었습니다.


▲ 얼마 지나지 않아 "승인"되었습니다.


경험에 근거한 나름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글 개수는 20개 정도면 넉넉하지 싶습니다. 20개 채우고 신청할 당시에 콘텐츠 부족으로 태클이 걸리지는 않았으니까요.

그리고 최근 1주일동안 1일 1포스팅씩 5개 정도 누적되면 "최근" 콘텐츠의 양 기준도 충족되는 것 같습니다.


누적된 글들은 "검색엔진에 노출되어야" 정상적인 판단 기준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신청 당일에 몰아서 10포스팅 하시면 저처럼 검색엔진에 반영이 안 돼서 애드핏 측에서도 판단할 근거가 부족할 수 있으니, 적당히 기간 여유를 두고 꾸준히 포스팅하세요. 그러면 쉽게 통과시켜 주실 겁니다.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애드핏 코드를 잠깐 내렸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섞어서 배치할 계획입니다.


혹시라도 다른 조건으로 테스트해서 애드핏 승인을 빨리 받은 사례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티스토리 내 글 5개로 구글 애드 센스 승인 받은 대략적인 방법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